-
[종이접기 책] 로봇 종이접기 오리로보 - 후지모토 무네지종이접기 책 2018. 5. 26. 22:39
로봇 종이접기 오리로보 -
후지모토 무네지 지음, 봄봄스쿨 편집부 옮김/봄봄스쿨‘서기 2198년, 지구의 운명을 건 오리로보들의 우주전쟁이 시작된다! 이제까지 없었던 새로운 형식의 종이접기 로봇, ORIROBO(오리로보)’
후지모토 무네지의 인기 테마 종이접기 시리즈 『로봇 종이접기 오리로보』입니다. 오리로보(ORIROBO)는 종이접기를 뜻하는 오리가미(Origami)와 로봇(Robot)을 합성한 단어로 Ori(gami) Robo(t), 즉 종이접기 로봇을 의미합니다.
『로봇 종이접기 오리로보』가 이렇게 독특한 테마와 구성을 가지게 된 것은 저자 후지모토 무네지 덕분입니다.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아트디렉터이기도 한 저자가 아들과의 놀이를 위해 종이접기를 시작하고 아들이 좋아하는 것들을 접기 위해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아이템부터 합체 로봇, 고난도의 갑충계 곤충로봇까지 풀과 가위 없이 양면 색종이 한 장으로 화려하게 진화하는 오리로보를 만나자! 종이접기 소재인 로봇들이 매우 정교하면서도 실제 프라모델과 흡사한 로봇 형태를 갖추고 있어 이제까지의 로봇 접기는 물론 어떤 테마의 종이접기와도 다른 신선한 종이접기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리로보>의 또 하나의 특징은 ‘오리로보’가 독자적으로 진화하는 인공지능 종이로 만든 로봇의 이름이라는 설정에 있습니다. 우주를 정복하려는 인공지능 슈레드 군에 맞서 인류의 미래를 위해 싸운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 로봇의 진화과정이 모두 이야기 안에 들어있어 마치 SF영화를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로 탄탄합니다.
이야기에 등장하는 모델은 모두 수록되어 있는데 직립형의 로봇에서 공룡계 로봇, 갑충계 곤충 로봇, 로봇에 장착해서 사용하는 검과 수리검, 방패 등의 아이템까지 다양합니다. 종이접기와 로봇을 결합했을 뿐 아니라 ‘지구를 지키기 위한 우주 대전쟁’이라는 흥미로운 이야기까지 덧붙여 더욱 상상력을 펼칠 수 있게 해줍니다.
21세기, 인류는 얇은 두께의 정보기기를 계속해서 개발했다. 22세기에 접어들 무렵에는 텔레비전을 비롯한 휴대폰, 컴퓨터의 두께가 더 이상 얇아질 수 없을 정도에 이르렀다. ‘페이퍼 A.I.’라는 인공지능 A.I.가 탑재된 종이로 만들어진 것들이다. 페이퍼 A.I.는 접어서 형태를 만들면 스스로 인공지능을 생성하는 놀라운 특징이 있었다. 실로 21세기 인류의 기적이라고 할 만하다. 게다가 힘은 강철의 만 배에 이를 정도로 강력했다. .인류는 페이퍼 A.I를 사용해 우수한 로봇을 개발하는 데 온 힘을 다했다. 그것이 ‘오리로보 계획’이다. 모든 악으로부터 인류를 지키기 위해 진행한 개발이었다.
2198년, 그러한 인류의 뜻과는 반대로 페이퍼 A.I.는 독자적인 사고를 하기 시작했다. 직접 로봇의 형태로 모습을 바꾸고 엄청난 힘을 발휘했다. 그들은 ‘슈레드 군’이라고 스스로를 명명하고 지구를 비롯한 온 우주의 지배를 목표로 날뛰기 시작했다. 인류는 이 위협에 맞설 구세주로서 ‘오리로보 624’를 개발하고 ‘슈레드 군’의 폭주를 저지하기 위한 행동을 개시했다.
스토리에 따라 위의 그림과 같이 진화 과정이 꼼꼼하게 짜여있습니다. 그냥 여러 가지 로봇을 늘어놓고 진화라고 하는 게 아니라 종이접기의 진화과정과 동일하게 유기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진화 순서대로 종이접기를 해도 좋습니다.
또한 각 모델의 배경까지 매우 상세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모델 이름과 상세한 큰 사진 아래 각각 전체 스토리에서 차지하는 역할도 짧게 요약되어 있고 스피드, 공격력, 방어력 같은 데이터도 수치화되어 표시해두었고 특기 역시 기록되어 있어 완성된 모델을 가지고 놀 때 참고할 수 있습니다. 접기 난이도도 별 개수로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해서 원하는 순서대로 접으면 됩니다.
모습이 조금씩 업그레이드되는 진화 모델뿐 아니라 각 모델의 여러 가지 배색 버전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각자의 종이접기에 참고해 자신만의 멋진 컬러 베리에이션을 넣은 모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리로보 접기에 적절한 색과 크기로 만든 양면 색종이를 제일 뒤에 첨부해놓아 책에 있는 모델과 똑같은 오리로보도 접을 수 있습니다. 부록 색종이는 17.5cm x 17.5cm 크기입니다.
또한 완성한 모델을 진짜 구입한 로봇처럼 세워서 장식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패키지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더 두꺼운 종이로 인쇄되어 있어 그대로 잘라서 접어도 되고 복사해서 더 많이 만들 수도 있습니다.
뚜렷한 테마와 그것을 소개하는 배경 스토리, 그리고 각 모델의 진화 버전과 다양한 배색 버전까지 함께 소개되어 있어 로봇 종이접기의 끝판왕이라 할 만합니다. 하나의 세계관을 형성한 오리로보 시리즈를 놓치지 말고 꼭 경험해 보길 바랍니다.
시리즈의 속편인 2편 오리로보 오리가미 솔저와 3편 오리가미 배틀로얄도 확인해보세요.
'종이접기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이접기 책] 오리로보 배틀로얄 - 후지모토 무네지 (0) 2018.05.28 [종이접기 책] 오리로보 오리가미 솔저 - 후지모토 무네지 (0) 2018.05.27 [종이접기 책] 패션 종이접기 - 소크 송 (송석) (0) 2018.05.25 [종이접기 책] 자르지 않고 한 장으로 접는 곤충 종이접기 - 후지모토 무네지 (0) 2018.05.24 [종이접기 책] 종이접기 매니아를 위한 Origami PRO (0) 2018.05.23